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컴퓨터수리연구소

부산시 연제구 거제동 거제센트럴자이 외장하드 인식이 안되요. 본문

데이터복구

부산시 연제구 거제동 거제센트럴자이 외장하드 인식이 안되요.

컴수연소장 2023. 10. 31. 09:00

반갑습니다. 컴퓨터수리연구소입니다.

오늘은 외장하드 인식불량에 대한 내용으로 포스팅을 진행해보겠습니다.

고객님이 사용중인 외장하드에 인식불량이 나타나 

저희센터를 찾아주셨습니다. 

고객님께 외장하드를 전달받아 점검을 진행하였습니다.

우선 저희 센터 컴퓨터에 외장하드를 연결해보았습니다.

간혹 USB포트의 문제나, 케이블의 문제로 인하여 인식불량 문제가 나타날수도 있습니다.

다른 부품으로 교체를 하여 사용하였지만 여전히 인식불량 문제가 나타나고 있네요.

외장하드 자체의 문제로 인하여 인식불량이 나타나는것으로 보여집니다.

고객님의 외장하드의 경우에는 USB케이블 연결부가 손상되어있었습니다.

케이블 연결은 가능하나 그 기능이 손상되어 인식불량이 나타나는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외장하드는 외부충격에 매우 취약한 제품입니다.

연결부 손상을 받을때 다른 부품들까지 영향을 받았다면 외장하드의 상황은 매우 좋지않습니다.

USB연결부 손상 문제를 해결하고 외장하드의 하드웨어 점검을 진행하기 위해서

외장하드를 분해를 진행하였습니다. 외장하드를 분해하여 점검을 진행하는것은

매우 어려운 작업입니다. 외장하드에 대한 이해와 많은 주의가 필요한 작업입니다.

케이블 연결부를 교체를 진행하면서 다른 하드웨어를 점검을 진행했습니다.

다른 하드웨어에는 문제가 없었고 케이블 연결부 교체를 완료하고 

외장하드를 재조립 해주었습니다.

작업이 완료된 외장하드를 컴퓨터에 연결하여 인식이 정상적으로 가능한지

이전에 남아있던 데이터가 그대로 남아있는지 확인하였습니다.

다행히도 데이터도 인식문제도 해결되었습니다.

외장하드에 저장된 데이터는 다른 USB에 백업을 진행하여 고객님께 외장하드와 USB를 함꼐 전달해드렸습니다.

늘 고객님의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컴퓨터수리연구소가 되겠습니다.
문제 발생 시 언제든지 연락 주시면 성심껏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